ERRC 프레임워크는 블루 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에서 사용되는 핵심 도구로, 기업이 경쟁이 치열한 레드 오션(Red Ocean)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블루 오션)을 창출하도록 돕는 전략적 모델입니다.
ERRC는 Eliminate(제거), Reduce(축소), Raise(증대), Create(창출)의 약자로, 기존 산업의 가치 요소를 재구성하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전통적인 서커스 산업에서 Cirque du Soleil(태양의 서커스)은 ERRC 프레임워크를 적용하여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창출했습니다.
요소 | 적용 내용 |
---|---|
Eliminate (제거) | 동물 공연, 스타 서커스 단원 |
Reduce (축소) | 서커스 전통적 요소(광고 비용, 다수의 쇼 진행) |
Raise (증대) | 무대 디자인, 스토리텔링, 아트 요소 |
Create (창출) | 음악, 연극, 고급 티켓 가격 |
즉, ERRC 프레임워크는 비용 절감과 가치 혁신을 동시에 달성하는 도구로, 기업이 기존 경쟁 구도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전략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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